※ 관련 기사: 시승격 60주년 기념 '제6회 아름다운 동행, 우리는 한가족 행사' 24일 개최 ※ 관련 기사: 속초시, 시 승격 60주년 기념 '시정 60년사' 발간
6월 5일부터 7월 4일까지 속초시의 언급량은 블로그 2만 4,379건, 뉴스 1,824건으로 총 2만 6,203건으로 집계됐다.
속초시의 긍정 감성어는 3만 4,246건(92.6%), 부정 감성어는 1,970건(5.3%), 중립 감성어는 761건(2.1%)이다.
속초시의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좋다’, ‘맛있다’, ‘추천하다’, ‘유명하다’, ‘즐기다’, ‘깔끔하다’, ‘무료’, ‘일품’, ‘유명한 곳’, ‘친절하다’, ‘저렴하다’, ‘별미’, ‘사람 많다’, ‘푸짐하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아쉽다’가, 중립적인 표현은 ‘맛 느끼다’가 있다.
속초시 연관어 순위 6월 5일부터 7월 4일까지 속초시의 연관어 순위를 보았을 때, ‘맛집’ 키워드가 압도적으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여행’, ‘사진’이 연관어 순위 상위권에 포함되었다. 이 외에도 ‘바다’, ‘동해’, ‘메뉴’ 등도 연관어 순위 상위권에 포함되었다. 전반적으로 여행, 맛집과 관련된 정보 관심도가 높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속초시 관련 주요 이슈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속초시는 6월 24일, 시 승격 60주년을 맞이하여 '제6회 아름다운 동행, 우리는 한가족'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속초시민의 건강한 가정생활, 다문화가족의 행복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또, 27일에는 속초시의 과거와 현재, 속초의 미래 100년 성장 토대를 다질 시정 60년사을 발간한다고 발표했다.
7월 3일, 속초시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이 진행됐다. 센터는 경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속초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한다. 센터는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단체급식 지원 시설의 위생 및 영양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식단과 영양 및 위생 교육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7월 4일, 속초해수욕장은 상어 피해 예방 그물과 안내판을 설치했다. 최근 동해안 일대에서 여러 차례 상어가 발견됐기 때문이다. 또, 속초시는 피해 예방을 위해 행정상황실에 ‘상어 발견 시 해수욕장 근무자 행동요령’을 부착했다.
특히, 상어출몰 위험구역과 연안 해역의 피해 예방 활동 강화 지시를 내렸다. 해수욕장 개장 기간에는 경비정을 배치하여 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