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양양소방서, 우수 구조대원 표창 수여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3:18]

양양소방서, 우수 구조대원 표창 수여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4/05/14 [13:18]

 

▲ 양양소방서, 우수 구조대원 표창 수여


[설악타임즈=지남호 기자] 양양소방서는 14일 오전 9시 30분 서장실에서 인명구조사 2급 취득 등 개인 역량 발전에 매진하며 각종 구조 현장 활동에서 신속한 상황 판단으로 인명피해를 방지한 우수 구조대원에게 소방서장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전했다.

박 대원은 지난달 4월 9일 강원특별자치도소방학교에서 시행된 제9회 인명구조사 2급 자격시험에서 자격증 취득을 함으로써 국민행복 소방정책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인명구조사 2급 자격시험은 재난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구조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현장에 강한 구조대원을 양성하기 위해 도입된 시험 제도이다.

자격 취득을 위해선 기본역량 2개 분야(기초체력 및 수영능력), 구조기술 7개 분야(수중·수상 인명구조, 로프 하강 및 등반, 수직.수평구조, 맨홀 인명구조, 교통사고 인명구조)로 총 9개 분야를 모두 통과해야 하는 고난도의 시험이여 이번 회차는 합격률이 35%로 가치를 더하고 있다.

인명구조사 2급 자격시험에 합격한 양양소방서 구조대원은 “자격 취득을 통해 각종 재난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역량을 습득할 수 있게 되어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문하 양양소방서장은“여러분의 손으로 인명을 구조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앞으로도 맡은 바 최선을 다해 모범이 되는 소방공무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