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속초시 새 얼굴 직접 뽑아주세요!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8/22 [09:33]

[설악TV] 속초시 새 얼굴 직접 뽑아주세요!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8/22 [09:33]

 

 

■속초시 새 얼굴 직접 뽑아주세요!

 

"속초시가 오는 25일까지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대표 상징물(CI, 캐릭터)을 20년 만에 새롭게 개발하고 이에 대한 전 국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속초시는 지난 4월부터 전문가 용역 및 내부 관계자 의견 수렴 등을 통해 속초시의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미래 비전이 반영된 새로운 속초시의 상징물 개발 작업을 진행해 왔다.

 

이후 5월 18명의 시민참여단 구성과 전 시민 대상 온라인 사전 인식 조사를 통해 기본 방향성을 점검했고, 7월 두 번의 중간보고회 개최를 통해 도출된 기본 디자인 안에 대해 시민의 의견수렴과 소통 증대를 위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최종적으로 CI, 캐릭터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선호도 조사는 *온라인(구글폼)과 오프라인(시청, 동사무소, 갯배선착장, 고등학교, 어린이집 등 8개소)으로 진행되며, 참여 활성화를 위해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SNS 연계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속초시, 어르신 안부 묻는 우유배달 사업 확대

 

"속초시가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고독사 제로(zero)도시'를 선포·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8월 21일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사장 호용한)’이 이병선 속초시장에게 감사장과 감사패를 전달하며 추가로 30가구 후원을 결정함에 따라, 관내 홀로어르신 총 200가구가 멸균우유 1팩(1인당 연 365천원 상당)을 평생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속초시에서는 지난 4월부터 관내 80세 이상 홀로 어르신 1,700가구 중 보호가 시급한 170가구를 대상으로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사장 호용한 옥수중앙교회 목사)’ 및 ‘대한불교조계종 제3교구 본사 신흥사(주지 지혜스님)’와 손잡고 매일 아침 1팩의 우유를 전하면서 이들의 안부와 건강 상태 등을 확인하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속초시는 한국전쟁 이후 이북에서 내려와 청호동 인근에 집단 정착촌을 형성해 곧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으리라는 희망을 품고 현재까지 긴 세월을 살아온 실향민들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거주하는 곳으로, 이제는 실향민 1세들이 고령으로 인해 홀로 일상생활이 어려워짐에 따라 이들의 안부 확인을 위해 본 사업을 시작하게 된 바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상반기에 실시한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1인가구 전수조사’ 결과 관내 65세 이상 홀로 사는 어르신 중 305가구가 보호체계 없이 방치되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이번에 추가 지원받는 우유배달과 맞춤돌봄서비스 등을 활용하여 ‘고독사 제로도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