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양양군, 양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 힐링 캠프 운영

지역 중학교 학생 100여명 대상으로, 체육대회, 정책제안 한마당 등 진행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7/26 [10:23]

양양군, 양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 힐링 캠프 운영

지역 중학교 학생 100여명 대상으로, 체육대회, 정책제안 한마당 등 진행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4/07/26 [10:23]

 

▲ 지난해 힐링캠프 운영 사진


[설악타임즈=지남호 기자] 양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 힐링캠프가 오는 7월 27일 10시부터 17시까지 청소년수련관 2층 체육관에서 관내 중학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다.

양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하며, 지역 청소년 참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 힐링캠프는 지난 2022년, 양양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지역 청소년들이 함께 어우러져 친목을 도모하고, 자신이 속해 있는 지역의 문제점을 발굴함으로써 애향심을 갖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힐링캠프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며, 농구·피구·줄다리기·판 뒤집기 게임 등의 체육대회와 함께, 미니카페·미니분식·솜사탕 만들기·페이스페인팅·슈링클 종이 키링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청소년정책 제안 찾기 한마당’를 통해 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스스로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문제점을 고민해보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위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학생들이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해 긍정적인 청소년문화를 만들어 나가며,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내길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힐링캠프가 지역 청소년들의 화합을 다짐은 물론,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