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수돗물 유충 발생 사전 예방사업 지속추진

소형생물 유입 차단 통한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차민철 기자 [속초] | 기사입력 2024/05/06 [14:37]

속초시, 수돗물 유충 발생 사전 예방사업 지속추진

소형생물 유입 차단 통한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차민철 기자 [속초] | 입력 : 2024/05/06 [14:37]

 

▲ 속초시, 수돗물 유충 발생 사전 예방사업 지속추진


[설악타임즈=차민철 기자 [속초]] 속초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위해 3개 정수장을 대상으로 소형생물(유충 등) 유입 완전 차단을 위한 시설물 보강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소형생물(유충 등) 유입 차단을 위해 432백만원을 들여 3개 정수장에 필터 게이터 7개를 설치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여과지 및 정수지 내 이중문, 에어커튼, 포충기 설치를 완료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부터 추진중인 속초정수장 침전지 복개공사(2,800백만원)는 6월 준공 예정이며, 정수장 3개소에 대한 미세여과망 설치공사(360백만원)는 10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추진 중이다.

최근 수도권 일대 정수장에서 깔따구 유충이 발견되어 수돗물 안전에 대한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속초시는 지난 4월 23일 환경부, 수자원공사, 강원도, 속초시 합동 위생점검을 실시한 결과 깔따구 유충이 발견되지 않아 안전한 수돗물로 평가를 받았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올해는 물론 2025년도에도 설악정수장 침전지 복개사업 등 유충 대응 및 원천 차단하는 사업을 지속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