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고성군 민간 참여 중심,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추진

매월 중점과제 선정, 3월 해빙기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4/03/14 [05:26]

고성군 민간 참여 중심,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추진

매월 중점과제 선정, 3월 해빙기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4/03/14 [05:26]

 

▲ 고성군 민간 참여 중심,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추진


[설악타임즈=윤아름 기자] 고성군은 매월 4일 안전 점검의 날에 실시하는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시기별, 상황별 적시성 있는 대상과 장소를 선정하여 군민 관심을 유도할 방침이다.

이에 3월부터 12월까지 시기별 중점 추진과제를 정하고, 지난 12일에는 간성 전통시장과 터미널 등 다중 밀집지역을 중점으로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행동요령’과 ‘매월 4일 우리집 자율 안점 점검 리스트’ 전단지를 배포하는 등 캠페인을 실시했다.

향후 4월은 봄 건조 산불·화재 예방, 5월은 가정의 달 야외 나들이 안전사고 대비, 6월은 어린이 물놀이 안전사고, 7월은 풍수해 대비 안전 및 식품위생 안전관리, 7월은 폭염 인명피해 대비, 8월은 여름철 취약계층 집중 예방 점검, 9월은 안전한 명절 보내기, 취약 시설 화재 대비, 10월은 가을철 산행 안전사고 대비, 11월은 축제 인파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점검, 12월은 대설·한파 대비, 동파 시설물 점검을 시기별 중점 추진과제로 정하고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민간 단체와 주민 적극 참여를 유도하여 민간 참여 중심의 안전 점검 캠페인 실시로, 생활 속에서 안점점검을 실천하는 범군민 안전 문화운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3월 12일 해빙기 안전 점검 캠페인에는 고성군 의용소방대연합회와 고성군 자율방범연합대, 고성군 지역자율방재단, 고성군 안전보안관 등 민간단체에서 60여 명이 참여했고, 공무원과 일반 주민 등 총 80여 명이 참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