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 교육감이 15일, '전국동계체육대회 강원특별자치도 개최 업무협약식' 현장에 참석했다. 협약식에는 대한체육회 윤성욱사무총장, 김진태도지사, 권혁열도의회의장, 양희구도체육회장을 비롯한 시·군 체육회장, 각 경기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강원특별자치도에서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 전국동계체육대회 전 종목을 개최하며, 행정 및 재정 지원에 협력한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해 10월, 대한체육회의 첫 번째 동계체전 시·도별 유치 신청지 공모에 신청하여 개최 지역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업무협약 현장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에 국제실내빙상경기장을 유치하는 데 최선을 다하기로 다짐하기도 했다. 또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생 선수의 전국동계체전 참가 지원, 대외 홍보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신 교육감은 "지난 2024동계청소년올림픽에서 우리 강원 학생 선수가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였다. 앞으로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동계스포츠종목을 계열화하여 학생의 재능을 키우도록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2월 22일부터 25일까지 평창 등 강원특별자치도 일부 지역에서는 전국동계체육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