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내일 전국 미세먼지 '나쁨', 강원북부산지 '강풍특보' 유의

오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3/12/26 [20:27]

내일 전국 미세먼지 '나쁨', 강원북부산지 '강풍특보' 유의

오영주 기자 | 입력 : 2023/12/26 [20:27]



기상청에 따르면 수요일인 27일 전국에 구름이 많고 한파가 누그러지마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다.

 

당분간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 일부 경북내륙을 중심으로는 28일까지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져 춥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경남·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경기남부·충남 등 일부지역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 영동과 경상권 동부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강풍특보가 발효된 강원북부산지에는 저녁까지 순간풍속 90km/h(25m/s) 이상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강원영동과 경북권에도 오늘 밤까지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산지 70km/h(20m/s) 이상)의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각종 화재 및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최근 눈이 내려 쌓인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생기는 곳이 있겠다.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날 수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터널 입·출구에서는 가시거리가 급격하게 짧아질 수 있다”며 “차량 운전 시 감속운행으로 추돌사고 등의 피해를 예방해야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