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수도권(서해안 제외)과 강원도, 경상권은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 강원내륙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눈이 오는 곳 있겠습니다.
당분간 강원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강원산지와 강원내륙 대부분의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아 매우 춥겠고, 모레 다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 강원내륙과 강원산지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북부동해안에는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최근 눈이 내려 쌓인 지역에서는 기온이 낮아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입.출구, 커브길 등)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는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또한,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겠고, 내린 눈이 쌓이거나 얼어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강원내륙과 산지는 대체로 흐리겠고, 강원동해안은 구름많겠다. 내일 대체로 흐리다가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강원산지와 강원내륙 대부분의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과 내일 아침 기온은 강원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10도 내외, 강원동해안은 -5도 내외로 춥겠으니, 한파 영향예보를 참고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내일 낮부터 다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낮아져, 모레 아침 기온은 강원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16도 내외(강원동해안 -11도 내외), 낮 기온도 -5도 이하에 머물며 매우 추워지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o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와 어린이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등 급격한 기온 변화와 낮은 기온으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 o 난로와 전기장판 등 난방기 사용 시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 o 농작물의 저온 피해가 없도록 보온에 유의 o 수도계량기, 노출 수도관, 보일러 등의 보온 상태를 점검하고 동파에 대비 o 온실과 축사에 난방장치를 가동하여 농작물과 가축의 동사 방지, 양식장 수위 조절 등 어류 동사에 대비
내일부터 강원도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은 동해중부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20~45km/h(6~12m/s)로 약간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2.5m로 약간 높게 일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부터 동해중부전해상은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동해중부먼바다 최대 5.0m 이상)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당분간 강원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너울 발생 시 1.5m 내외의 물결에서도 해안가 인명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강원내륙 1~4도, 강원산지(대관령, 태백) -1~1도, 강원동해안 2~6도가 되겠다.
강원중.남부동해안과 양양평지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강원영동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특히, 야외 활동(산행, 캠핑 등) 시 화기 사용을 최대한 삼가하고, 화목 보일러, 담배꽁초 등 불씨 관리를 철저히 하기바란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