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기온 차차 올라 포근... 동해안 '건조특보' 산불 유의!

안하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2/04 [14:33]

기온 차차 올라 포근... 동해안 '건조특보' 산불 유의!

안하영 기자 | 입력 : 2023/12/04 [14:33]



월요일인 4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내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권해안, 경북북동산지는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강원영서와 그 밖의 경상권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다.

 

특히,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야외 작업 및 활동 시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늘부터 기온이 차차 올라 평년(최저기온 -7~4도, 최고기온 4~13도)보다 높겠고, 아침기온은 내일은 오늘보다 2~7도 높아지겠다.

 

또한, 낮 기온이 오늘은 남부지방과 제주도, 내일과 모레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이상(남부지방과 제주도 15도 내외)으로 포근하겠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6~14도가 되겠고,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으며, 강원동해안과 산지에 건조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특히,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야외 작업 및 활동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은 대체로 맑다가 늦은 오후부터 강원영서는 차차 흐려지겠고, 강원영동은 구름많아지겠다. 내일 강원영서는 대체로 흐리겠고, 강원영동은 가끔 구름많겠다. 

 

한편, 모레 밤에 기온이 낮은 높은 산지에서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오늘부터 기온이 차차 올라 평년(최저기온 -8~1도, 최고기온 1~10도)보다 높겠고, 아침기온은 내일은 오늘보다 2~4도 높아지겠다.

 

또한, 낮 기온이 오늘은 강원동해안, 내일은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이상으로 포근하겠으며, 오늘 낮최고기온은 강원내륙 6~8도, 강원산지(대관령, 태백) 5~8도, 강원동해안 10~13도가 되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