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고성군, '2023 해안선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봉수대해수욕장서 개최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8/19 [09:37]

[설악TV] 고성군, '2023 해안선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봉수대해수욕장서 개최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8/19 [09:37]

 

 

■고성군, '2023 해안선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봉수대해수욕장서 개최

 

"고성군은 다양한 해양 레저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2023년 해안선 레저스포츠 페스티벌’을 8월 19일부터 8월 20일까지 죽왕면 봉수대 해수욕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성군 카누연맹이 주최하고 고성군이 후원하는 행사로, 봉수대 해수욕장을 해양레저 관광지로 널리 알리고 여러 부대 행사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행사 1일 차 오전에는 스노클링, 카약, 래프팅, 패들 보트, 서핑 등 무료 레저 스포츠 체험 및 카약대회 접수를 받으며, 오후에는 개회 선언과 함께 주요 내빈들의 축사를 시작으로 오징어 맨손 잡기와 카약대회가 진행된다.

 

2일 차 오전에는 무료 레저 스포츠 체험 및 래프팅대회 접수를 받으며, 오후에는 래프팅대회와 오징어 맨손 잡기 후 대회 시상식 및 폐회선언으로 행사가 종료된다.

 

최정석 관광문화과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고성군을 찾은 관광객 및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해양레저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봉수대 해수욕장이 해양관광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은 봉수대 해수욕장을 방문한 관광객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이틀간 카약, 래프팅, 패들보드 등 각종 해양 레저스포츠 체험을 진행하며 대회 및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다.

 

대회 접수는 8월 19일까지 이메일 또는 당일 아침까지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대회 종목은 래프팅과 카약 2종목이며 각각 가족 대항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하며 입상자에게는 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2023 양양문화재단 문화기획공연·5, '바리톤 김동규 프리미엄 콘서트 in 양양' 개최

 

"양양군·(재)양양문화재단이 주최하는 “2023 문화기획공연·5 – 바리톤 김동규 프리미엄 콘서트 in 양양” 음악회가 8월 26일 오후 7시, 양양하조대 라구나비치 야외특설무대 진행한다.

 

양양의 대표적 관광지인 하조대 야외 해변에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양양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여름밤의 추억을 선사하고자 기획했으며, 소프라노 한아름, 박현진, 복지은, 최윤나 그리고 16인조의 DK앙상블이 함께 연주한다. 진행은 아나운서 황순유가 맡는다.

 

바리톤 김동규가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꿈꾸는 백마강’,‘Buglers Holiday_나팔수의 휴일’ 등 전곡을 직접 편곡하는 등 공연의 수준을 한층 높였으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클래식부터 팝, 재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다.

 

무료 공연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양양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양양군, 민․관․군 합동훈련 ‘2023 을지연습’ 실시

 

"양양군이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2023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을지연습은 전시․사변 등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하여 국가자원을 효율적으로 통제․운영하여 군사작전을 지원하고, 국민보호와 생활안전대책을 강구하는 민․관․군 합동훈련이다.

 

군은 을지연습 현장을 안보의식 고취의 장으로 만들어가기 위해, 첫날인 21일 실제상황을 가정한 공무원 불시 비상소집에 이어, △전시직제 편성 △전시창설기구 운영 △청사 소산․이동훈련 △현안과제 토의 등 비상사태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상황을 가상해 연습을 실시한다.

 

군은 을지연습 기간 24시간 전시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비상상황을 유지하고 전시 사건에 대해 신속 조치하며 훈련에 임한다.

 

현안과제 토의에서는 전재민 이동 경로 피폭을 가정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각 분야별 종합 대책을 논의하며, 테러에 대비하여 속초경찰서·양양소방서·군부대 등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민․관․군․경 통합훈련과, 공습경보에 따라 민방공 대피훈련을 실시하는 등 체감할 수 있는 훈련을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민․관․군 합동훈련인 을지연습을 통해 범국민적 안보의식을 확산해 튼튼한 국가 비상대비 태세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