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승격 60주년 기념 문화버스킹‘속초 비긴어게인’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은 오는 8월 12일부터 8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청초호유원지 분수광장에서 속초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여 시민·관광객과 함께하는 문화버스킹 ‘속초 비긴어게인’을 개최한다.
문화버스킹 ‘속초 비긴어게인’은 속초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청초호를 배경으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펼쳐 무더위에 지친 시민과 관광객의 몸과 마음에 휴식을 제공하고, 지역 문화예술인의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했다.
지난 4월 ‘몽글몽글 감성 버스킹’을 부제로 봄의 감성을 자극하는 포크, 발라드, 클래식 등으로 진행한 것과 달리, 이번에는 EDM, 디제잉, 밴드, 댄스 등으로 구성하여 한여름 밤 무더위를 잊고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앞으로 더 나은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관람객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조사에 참여한 분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이병선 이사장은 “속초시 승격 60주년을 맞이하여 마련한 이번 문화버스킹에 시민·관광객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부탁드리며, 한여름 밤 시원한 음악과 함께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신나게 즐겨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고성 청소년수련시설, 여름방학 청소년들을 위한 행사 개최
"고성청소년수련관은 올 여름방학 기간에 청소년들의 여가문화 활성화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2023 청소년 무비 Two 데이'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중·고등학생들로 구성된 고성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들이 2개월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영화 '비긴 어게인'과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을 상영작으로 선정했다.
특히, 일반 성인들도 청소년과 함께 즐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15세 이상 관람가인 '비긴 어게인'을 선정했고 상영시간도 저녁 시간대로 배치했다.
청소년 무비 Two 데이는 8월 11일(금) 오후 7시에 '비긴 어게인', 12일(토) 오후 4시에 '너의 이름은'을 간성읍 달홀영화관 제1관에서 무료로 상영한다.
고성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운영위원장 박찬민 군(고성고 1)은 “단순한 영화 상영으로 보일 수 있으나 그 안에 청소년들의 문화와 청소년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느껴주면 기쁠 것 같다.”라고 밝혔다.
또한, 거진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8월 12일(토) 13시~17시까지 거진 어린이공원에서 워터 슬라이드, 물총놀이, 프린터 타투 체험 등 다양한 놀거리로 구성된 청소년 문화 놀이마당 '물놀이 난장'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