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교육문화관, ‘2023년 하반기 웹툰 창작 강좌’ 운영...수강생 모집학생·학부모·성인·초등 가족 대상 맞춤형 웹툰 강좌 운영
속초교육문화관은 학생·학부모에게 체계적인 웹툰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웹툰의 창작과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거점 기관의 역할을 다하고자 관내 학생·가족·학부모 대상 ‘2023년 하반기 웹툰 창작 강좌’를 9월 2일부터 11일 25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하반기에는 △학생 강좌(인스타툰 만들기 등 4강좌) △학부모 강좌(지역주민 웹툰창작교실) △가족 강좌(우리가족 웹툰 작가) 등 총 6강좌를 운영한다.
특히, 하반기 강좌에는 주중 방과 후 교실인 ‘웹툰 체험반’ 과정과 세대 간 소통도 도모하는 ‘우리 가족 웹툰 작가’를 개설하여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김요안 문헌정보과장은 “이번 하반기 웹툰 창작 강좌를 통해 새로운 대중문화의 핵심 콘텐츠인 웹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어린이・청소년에게 진로 탐색, 만화 창작 체험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8월 10일부터 8월 17일까지이고, 속초교육문화관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속초교육문화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문헌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