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속초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추진 외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8/03 [17:48]

[설악TV] 속초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추진 외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8/03 [17:48]

 

 

■속초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추진

 

"속초시가 배출가스저감장치가 부착되지 않은 노후 경유차에 대하여 미세먼지 및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은 물량 조기 소진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지원이 중지됐던 배출가스 4등급 경유 차량으로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속초시에 등록된 차량 이어야 하고 정부지원 등을 통해 배출가스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차량이다.

 

지원금액은 차량기준가액, 승차 정원, 중량 등에 따라 상한 금액 내에서 차등지급되며, 매연저감장치 장착 불가 차량, 저소득층 또는 소상공인, 신규 차량 구매자에게는 상한 내에서 추가 지원금을 지급한다.

 

배출가스 4등급 경유차 폐차 지원 신청은 약 30대 차량에 대해 소진 시까지 연중 접수하며, 친환경정책과 방문을 통하여 신청하면 된다.

 

속초시는 접수기간 동안 일괄적으로 접수 후 대상자에게 개별적으로 공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이외 구비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친환경정책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한편, 속초시는 2023년 상반기에도 4·5등급 차량에 대한 조기 폐차를 지원하여 356대를 대상으로 7억 37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 바 있다."

 

 

 

양양군, 노후 건물번호판 4,740개소 정비 추진

 

"양양군이 도로명주소 사용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노후화된 도로명주소 건물번호판교체에 나섰다.

 

양양군내 건물번호판 11,592개 중 10년 이상 된 건물번호판이 4,740개이며, 오래된 건물번호판은 노후화로 장기간 햇빛에 노출되어 탈색 또는 훼손됨에 따라 건물번호판의 활용성이 떨어지고 도시 미관을 저해한다.

 

이에 군은 건물 등의 소유자 또는 점유자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로서 설치기간이 10년 이상된 4,740개 노후 건물번호판에 대해, 소유자 및 점유자의 신청을 받아 순차적으로 무상 교체할 예정이다.

 

군은 이를 위해 건물번호판 건물 소유자에게 사전 안내문을 발송하여 방문신청, 팩스, 신청서 사진을 찍어 문자로도 간편히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노후 건물번호판 정비로 도로명주소의 정확한 위치안내는 물론, 도시미관 개선에 도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노후 건물번호판을 교체함으로써 군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도로명주소를 활용할 수 있길 바라며, 도로명주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해서 정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