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말말말] 신경호 교육감 "교육에는 사랑과 정성 가득하면 결실 맺을 것"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3/08/01 [17:50]

[말말말] 신경호 교육감 "교육에는 사랑과 정성 가득하면 결실 맺을 것"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3/08/01 [17:50]

 

8월 1일,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 교육감이 도교육청 월례 조회 소식과 신규 영양교사 연수회, 화천군과의 학교복합시설 운영 업무 협약 체결 소식 등을 전했다.

 

우선, 도교육청 월례 조회에서는 본청에 근무하는 공무원 4인에게 모범공무원상을 수여했다. 엄격한 심사를 걸쳐 최종 선정된 수상자 4인은 3년간 월 5만 원씩 상금을 받게 될 예정이다. 

 

이어서 신 교육감은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한 신규영양교사 연수회에 참석하여 조리사의 건강과 위생 관리의 중요성, 잔반을 줄이기 위한 레시피 개발 등을 강조했다. 또한, 학생의 식사를 책임지는 영양교사에게 감사 인사도 하였다.

 

그리고 학교복합시설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한 화천군에서는 화천초등학교 내 아동 돌봄을 위한 학교복합시설을 마련한다. 돌봄 시설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1, 2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저녁 9시까지 돌봄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화천군은 온종일 돌봄을 위한 학교 복합시설 마련에 150억 원의 예산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밖에 화천군은 이번 여름 방학에 관내 고등학생 70명을 대상으로 '스스로 계획해서 스스로 여행하기'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해외 연수 과정에는 해외 명문대 탐방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신 교육감은 이번 소식을 전하며, "사랑과 정성이 가득하면, 곡식이 답을 준다. 교육도 마찬가지이다", "아동 돌봄 시설 및 해외 연수 프로그램 등 화천군의 교육을 위한 노력 덕분에 관내 아이들이 행복할 것 같다" 등과 같은 말을 남겼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