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2023 속초 썸머페스티벌, 지역과 상생하는 축제로 호평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8/01 [14:46]

[설악TV] 2023 속초 썸머페스티벌, 지역과 상생하는 축제로 호평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8/01 [14:46]

 

 

■2023 속초 썸머페스티벌, 지역과 상생하는 축제로 호평

 

"시민과 관광객의 큰 사랑 속에 진행되고 있는 2023 속초 썸머페스티벌이 친환경을 주제로 지역의 청년들과 상생하며 추진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청년커뮤니티 ‘쓰담속초’를 기반으로 설립된 ‘(주)빛나르고’와 손을 잡고 속초에서 즐기는 에코 바캉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속초 썸머페스티벌은 해변 레크리에이션 및 피트니스, 방문객 참여 미니게임, 아침을 깨우는 웰니스 3종, 환경캠페인 등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되고 있다.

 

특히 버려진 팔레트와 보드를 활용하여 조성된 행사장은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포토존으로 자리매김했고, 병뚜껑과 폭죽 탄피 등을 가지고 오면 핸드폰 거치대로 업사이클링해 주고 미니게임 참여 시 경품으로 친환경 연필, 비누, 키링 등을 제공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해변 맨몸운동, 움직이는 명상, 새벽 플로깅 등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모여 별도의 기구나 버려지는 소모품 없이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면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어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속초시도 이번 친환경적인 프로그램들의 취지에 공감하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할 수 있고 환경을 생각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구성되는 방향으로 여름축제를 발전시킬 방침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에서 개최되는 축제들이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친환경에 초점을 두고 지역청년들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가면서 자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양양군, 어린이 친환경 놀이터 ‘콩닥콩닥 체험장’ 설치 운영

 

"양양군이 아름다운 남대천을 배경으로 아이들의 친환경 놀이터인 ‘콩닥콩닥 체험장’을 지난 20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콩닥콩닥 체험장은 지난 6월 45홀로 새롭게 확장된 남대천 파크골프장의 옆 6,400㎡ 공간에, △그네 △구름다리 △철봉 △공중놀이기구 △흔들놀이기구 △조합놀이기구 △평행봉 등 어린이 놀이시설 11종으로 조성됐다.

 

군은 운영에 앞서 앞서'환경보건법'에 따라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전관리 기준에 적합한지에 대한 확인검사를 실시하고,'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 따라 안전검사를 마쳤다.

 

군 관계자는 “콩닥콩닥 체험장이 송이공원과, 지난 7월 개시한 퐁당퐁당 물놀이장과 더불어,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맘껏 뛰놀며 즐길 수 있는 남대천 수변 놀이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린이들의 안전한 놀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제군, '2023년 하계 휴가철 피서지 물가안정관리대책' 집중 관리

 

"인제군이 본격적인 하계 휴가철을 맞아 “2023년 하계휴가철 피서지 물가안정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6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물가안정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민·관이 협력을 통해 휴가철 불공정한 상거래 행위 및 바가지요금 등을 집중 단속하고 있다.

 

신선미 경제협력과장은 “지역 내 민간중심으로 자율적인 감시활동을 통해 불공정 행위가 근절되고, 여름 휴가철 피서지의 건전한 소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이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기간에는 합동 지도점검반을 구성해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부당요금 신고센터를 군 경제협력과 및 6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설치하여 불공정 상거래행위 신고에 즉각 대응하고, 물가모니터요원을 활용하여 피서지 주변의 가격동향을 집중 관리할 방침이다.

 

특히 농축수산물, 공산품, 개인서비스 등 주요 품목을 지정하여 상거래질서를 위반하는 행위를 집중관리 하고, 부당요금 신고센터 운영 등을 통해 피서지 불공정거래 행위근절을 위한 활동을 강화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