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양양군, ‘하조대해수욕장 비치 페스티벌’ 29일 개최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7/27 [12:18]

[설악TV] 양양군, ‘하조대해수욕장 비치 페스티벌’ 29일 개최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7/27 [12:18]

 

 

■양양군, ‘하조대해수욕장 비치 페스티벌’ 29일 개최

 

"‘2023 하조대해수욕장 비치 페스티벌’이 오는 29일 양양군 하조대해수욕장에서 열린다.

 

‘하조대 해수욕장 비치 페스티벌’은 29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10시 30분까지 하조대해수욕장에서 개최되며, 페스티벌 프로그램으로 오후 2시 DJ의 신청곡 및 사연소개 이벤트를 시작으로 전문 MC의 레크레이션이 진행되고, 5시부터 ‘하조대 시네마(해변 영화 상영)가 진행된다.

 

이후 메인 이벤트로 7시 30분부터 초청 가수 축하공연, 레크레이션 이벤트와 함께, 페스티벌의 밤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DJ클럽 타임과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축제에는 하조대해수욕장 방문객은 물론, 중광정해수욕장 및 서피비치 등 인근 관광지를 찾은 많은 관광객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아름다운 하조대를 찾은 관광객들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축제를 준비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속초시, 유흥업소 불법 성매매 집중단속

 

"속초시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유흥업소에서 자행되고 있는 불법성매매 근절을 위해 속초경찰서, 속초성폭력상담소・장애인성폭력상담소와 합동단속에 나선다.

 

여름 피서철 성수기를 맞아 최근 유명 관광지를 대상으로 불법 성매매행위(호빠업소) 광고물 유포가 급증함에 따라, 속초시는 영랑동 등대해변, 장사항, 동명동, 속초해수욕장 일대를 중심으로 유관기관 합동단속을 통해 불법 성매매 행위 근절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우선 속초시는 관광객이 급증하는 이번 주부터 야간 합동점검을 실시해 불법광고 게시물을 즉시 철거하고, 유흥업소를 방문해 성매매 불법영업 금지 안내를 대대적으로 전개하는 한편 위법행위 적발 시 강력한 법적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불법 옥외광고물 자동경고발신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며, 올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불법 광고물 원천차단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불법광고물 게시 및 불법성매매행위가 근절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단속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관광속초의 이미지가 훼손되지 않도록 유관기관, 시민과 협업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고성군, 주거 밀집 지역 주차 편의 환경개선 추진

 

"고성군은 거진읍 주거 밀집 지역 주차 공간 확보 및 주민편의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하여 거진7리 279-19번지(거진시장길 인근)에 소규모 주차장 조성공사를 추진한다.

 

거진읍은 생활 밀집 지역 주차 수요의 급격한 증가 및 주택 수 대비 가구당 차량 보유가 많아짐에 따라 도시계획시설의 주차장 및 공유지 활용을 통한 주차시설의 지속적인 확충에도 불구하고 소규모 주차장 부지확보 및 조성에 주차 문제 대책 마련이 필요한 지역이다.

 

군은 거진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2021년도에 거진4리(주차면 10대 / 5억 원), 거진9리(주차면 20대 / 7억 원)에 소규모 주차장을 조성했으며, 올해 거진7리(거진시장길) 토지소유자 보상 협의가 완료됨에 따라 조성 규모 226㎡(주차면 11대), 사업비 3억 원(보상·철거·주차장 조성비 포함)을 들여 7월 말 착공하여 10월 중 준공될 예정으로, 공사가 완료되면 시장 주변의 주차 공간 확보로 지역 상인들의 편의는 물론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방문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본다.

 

또한, 고성군은 코로나19 이후 관광객 증가와 공동주택 등의 증가로 읍면별 지역 특성에 맞는 주차환경개선대책 수립을 위하여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고성군 주차장 수급 실태 조사용역에 추진 중에 있다.

 

조사용역으로 모든 주차장의 주차시설 현황조사 및 도로에 주정차 되어 있는 주차 수급 실태조사 등을 조사하여 불법주차 심각지역, 주차 관련 안전사고 발생지역, 주택 밀집 지역은 주차 관련 민원 우선 지역으로 지정 검토하여 주차환경 개선 지구를 지정할 계획이며, 향후 주차장 설치 시 실태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주차장 설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