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속초시, '설악산 클래스' 본격 추진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7/26 [13:58]

[설악TV] 속초시, '설악산 클래스' 본격 추진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7/26 [13:58]

 

 

■속초시, '설악산 클래스' 본격 추진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은 강원문화재단(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공모한 ‘2023 기초재단 협력사업 스타트업’ 사업에 선정되어 국립산악박물관과 함께 '설악산 클래스' 사업을 진행한다.

 

'설악산 클래스'는 설악산 식물을 탐구하는 숲체험과 일러스트로 그려보는 나만의 식물도감 그림책, 음악으로 형상화하는 산, 산림을 지키는 방법 등 생태환경 연계형 문화예술교육으로 이루어진 ‘'설악산 식물도감'어린이반’과 ‘'설악산 식물도감'신중년반’, 그리고 설악권 독서문화예술교육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설악산 책방’까지 총 3가지 사업으로 진행된다.

 

3가지 사업 중 처음으로 선보이는 ‘'설악산 식물도감'어린이반’은 속초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김현아 일러스트레이터와 이유 음악심리상담사가 강사로 참여하여 7월 26일(수)부터 8월 18일(금)까지 매주 수, 금 8회차 및 8월 26일(토)부터 9월 16일(토)까지 매주 토 4회차, 총 12회차에 걸쳐 운영한다.

 

이병선 이사장(속초시장)은 “속초시는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지역 특성화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번 '설악산 클래스' 교육을 비롯해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에 속초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양양군, 여름 휴가철 특별교통대책 추진

 

"양양군이 올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교통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7월 25일부터 8월 15일까지를 여름철 특별교통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여름철을 맞아 지역에 많은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특별교통대책을 실시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체계 확립에 나섰다.

 

특별교통대책기간에는 군청 내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이 운영된다.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은 관내 도로 교통상황과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각종 재해 및 교통사고 발생 시 신속한 조치 취하게 된다.

 

이와 함께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해 도로변 불법 주‧정차 단속을 강화하고, 사고 고장차량의 신속처리를 위해 견인차 및 구급차를 배치·운영한다.

 

또한 7번국도, 44번국도 등 관내 주요 도로가 정체될 경우 국도관리청, 속초경찰서 등 유관기관의 협조를 받아 유도표지판 및 유도요원을 배치하여 신속히 우회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