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속초시,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개최 지원 외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7/13 [13:49]

[설악TV] 속초시,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개최 지원 외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7/13 [13:49]

 

 

 

■속초시,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개최 지원

 

"속초시가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개최 지원을 위해 식중독 예방 등 식음료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자 7월 12일부터 9월 21일까지 3개월 간 개최지 주변 음식점 중 우선 대형 및 유명음식점 900여 곳을 대상으로 위생관리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시를 찾는 국내ㆍ외 방문객에게 안심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식음료 안전에 최선을 다해 2023 세계산림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식재료(원재료)의 위생적 관리 및 유통기한 준수 여부, 남은 음식물 재사용 여부, 식품 취급시설 등 내부 청결 관리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 위생관리 전반에 대한 현장점검을 진행한다.

 

점검 결과 즉시 시정ž개선 가능한 사항은 현지지도 계획이며, 식품사고 발생 및 관광 이미지를 해할 우려가 있는 고의적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의거 행정처분 조치할 방침이다."

 

 

 

고성군, 민원 담당자 보호 '공무원증 케이스형 녹음기' 7월 말 도입

 

"고성군은 폭언, 폭행 등 악성 민원인의 위법행위로부터 민원담당자 보호를 위한 공무원증 케이스형 녹음기를 7월 말부터 도입한다.

 

해당 녹음기는 민원 상담 과정에서 돌발 폭행과 폭언 행위 등이 발생할 경우 사전 고지 후 사용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소한의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도입한 녹음장치는 뒷면 버튼 조작을 통해 바로 녹음이 가능한 공무원증 케이스 형태로 1회 최대 6시간 녹음이 가능하며, 해당 장비를 통해 폭언, 성희롱 등 돌발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 사후 법적 증거자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7월 21일(금)까지 휴대용 보호장비 추가 운영에 대한 행정예고 후 7월 말 군청 및 5개 읍면 민원실에 55대를 배부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