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은 강한 비 구름대가 시속 40~50km로 속도로 동북동진하고 있어 점차 강한 비가 내리는 지역은 서울을 포함한 중부내륙으로 확대 되겠고, 추가로 호우특보 지역 확대 및 강화될 가능성이 있으니, 최신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라고 당부했다.
특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80mm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정체전선과 정체전선 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오후부터 모레 사이 매우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겠고, 좁은 지역에 매우 강한 비가 내리면서 지역에 따라 강수 강도와 강수량의 차이가 크겠고, 강약을 반복하면서 내리겠다.
오늘 아침까지 강원내륙과 산지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내일 강원산지와 강원동해안에는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강원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강원내륙에도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오전부터 동해중부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30~60km/h(9~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내일 밤부터 동해중부바깥먼바다 5.0m 이상)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당분간 동해중부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강원내륙 26~27도, 강원산지(대관령, 태백) 24~26도, 강원동해안 26~28도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