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속초시가 오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만 19세 이상 성인 884명을 대상으로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질병관리청, 속초시,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함께 수행하는 국가승인 통계조사로 지역주민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여 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하고 보건사업 수행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조사는 건강행태(음주, 흡연, 식생활) 및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이환, 의료 이용 등을 조사해 지역별 건강통계를 생산하고 이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양양군, 남대천·쌍천 침수우려 취약도로에 자동차단시설 설치
"양양군이 호우 대비 인명·재산피해 예방을 위해 우기 전인 6월까지 남대천과 쌍천 인근 침수우려 취약도로에 자동차단시설을 설치한다.
남대천지구와 쌍천지구는 집중호우 시 도로가 빈번히 잠기는 지역으로 침수피해와 안전에 대한 우려가 계속돼 온 지역이다.
그동안 이 지역에서 침수 등 긴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담당 공무원이 차량번호를 확인 후 연락을 취하여 수동으로 대피시키는 방식으로 운영됐으므로, 담당 공무원의 안전 문제도 제기되고, 불법 주·정차 및 통제 중 진입 차량으로 인해 출입 차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었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