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주간행사 개최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2/09/18 [11:22]

속초시,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주간행사 개최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2/09/18 [11:22]

속초시는 제15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19일부터 23일까지 속초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1층에서 주간행사를 진행한다.

매년 9월 21일은 가족과 사회가 치매 환자에 대한 문제를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정된 치매극복의 날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됐으며,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하여 치매안심센터 내 공간을 활용하여 소규모로 진행될 계획이다.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으로 치매안심센터 1층 로비에서 치매 관련 홍보 영상과 어울림 쉼터 및 인지재활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또한 금번 행사는 인식개선과 치매안심센터 사업을 홍보할 뿐만 아니라 치매파트너도 모집할 계획으로, 치매파트너는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뜻하며 인식개선 교육을 이수하면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가능하다.

속초시 관계자는“금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길 바라며 치매파트너 활성화를 통하여 건전한 돌봄 문화 확산 및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를 조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속초시]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