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5월 17일 뉴스 하이라이트] 속초시, 2023년 청년 중증장애인 자산형성사업 대상자 모집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5/17 [02:23]

[5월 17일 뉴스 하이라이트] 속초시, 2023년 청년 중증장애인 자산형성사업 대상자 모집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5/17 [02:23]

 

 

■속초시, 2023년 청년 중증장애인 자산형성사업 대상자 모집

 

"속초시가 청년 중증장애인의 빈곤 탈출과 미래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청년 중증장애인 자산형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본 사업은 올해 강원도에서 신규 시행하는 것으로 다양한 장애인 소득보장 정책에도 불구하고 자립 초기 재원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중증 장애인에 대한 지원 요구에 따라 추진됐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본인 저축금 매월 15만 원 이상 납입 시, 월 15만 원을 최대 3년간 매칭지원하며, 만기 후 교육비, 의료비, 주거비, 창업 등 자금 마련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사업공고일(5. 9.) 기준 강원도 내 1년 이상 거주 중인 자로 만 15세 이상 만 35세 미만 재가 중증장애인이면서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인 가구에 한하며, 생계․의료급여수급자, 신용유의자, 유사 자산형성사업 참여를 한 경우 등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양양군,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캠페인 펼친다.

 

"양양군이 청소년의 달을 맞아 17일부터 2일간 학교주변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지도단속 캠페인을 추진한다.

 

군은 개학기를 맞아 학교주변에 위치한 청소년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해 점검과 계도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청소년지도사 등 관계 공무원들을 전담반을 꾸려 학교주변과 유해업소 밀집지역 주변 노래방, 유흥업소, 편의점, 식당 등을 대상으로 위해요인 안전점검과 '청소년보호법'상 의무․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점검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노래방과 PC방 등 청소년의 출입이 잦은 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 유해업소의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위반 행위 ▲19세 미만 주류․담배 판매금지 표시 의무화 ▲신분증 확인 생활화에 대해 집중 점검·계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