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동해시, 제4기 행복한 동해만들기 위원회 발족

제4기 행복한 동해만들기 위원 위촉식 및 동해시 마을공동체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4/28 [09:42]

동해시, 제4기 행복한 동해만들기 위원회 발족

제4기 행복한 동해만들기 위원 위촉식 및 동해시 마을공동체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4/28 [09:42]

 

▲ 동해시청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동해시가 내실있는 마을공동체 사업의 본격화를 위해 행복한 동해만들기 위원을 새로 구성하는 등 추진에 시동을 걸었다.

이에앞서, 지난 28일 전·현직 교수, 시의원, 직능단체 및 청년대표, 마을만들기 전문가, 공무원 등 9명으로 구성된 제4기 행복한동해만들기 위원회 위촉식에서는 민간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3년 동안 행복한 동해만들기 사업 등 지역의 마을공동체 사업의 내실화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자문 및 심의를 진행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간담회 이후 갖은 동해시 마을공동체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에서는 행복한 동해만들기 지원사업, 강원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유휴부지 마을정원 조성사업의 마을공동체 대표 및 실무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 관계자로부터 동해시 마을공동체 사업의 추진방향, 추진일정 등에 대해 설명을 청취하고, 제주더큰내일센터 황석연 센터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을 진행한 황석연 센터장은 비공무원 출신으로 전국 첫 ‘민간인 동장’(서울 금천구 독산4동 동장) 및 행정안전부 서기관(정책협업팀장/시민협업팀장)을 역임했으며,‘행복한 동해, 우리가 만든다’를 주제로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시는 마을 환경 개선과 주민 소통·화합을 위한 행복한동해만들기 21개 사업, 강원도 마을공동체 2개 사업(초록도서관, 책방마을), 마을정원(텃밭, 꽃밭) 조성 10개 사업을 추진하는 등 마을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김재희 행정과장은 “행복한 동해만들기 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이 마을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마을 환경이 지속적으로 개선되어 시민 삶의 질과 자긍심이 높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 개발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