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5월 26일 뉴스 하이라이트] 양양군,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추진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5/26 [02:50]

[5월 26일 뉴스 하이라이트] 양양군,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추진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5/26 [02:50]

 

■속초연탄은행, 제18주년 기념행사 개최 

 

"속초연탄은행은 26일 청초생활체육관에서 속초연탄은행 설립 제18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속초연탄은행 18주년을 맞아 지난겨울 도움을 준 42개 단체 1,532명의 봉사자와 143건의 개인․단체 후원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600여 명의 속초시 연탄가구 및 지역 어르신을 초청하여 쌀과 생필품 등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

 

속초연탄은행은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전국협의회 제9호점으로 2005년 5월에 설립되어 ‘연탄이 밥이 되다’라는 주제를 통해 우리 주위의 어렵고 힘든 이웃과 함께 하기 위해 연탄배달 후원을 활동하는 단체이다."

 

 

고성군 농어촌버스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제공

 

"고성군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과 관광객들의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관내 운영 중인 농어촌버스 15대, 마을버스 7대에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하고 서비스를 실시한다.

 

군은 5월부터 농어촌버스 및 마을버스에 기업 전용 5G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망을 구축해 대중교통 이용객에게 무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에서 ”GOSEONG BUS WIFI“를 선택하면 통신사와 관계없이 휴대폰, 태블릿, 노트북 등 무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양양군,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추진

 

"양양군이 신혼부부 가구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통한 결혼·출산 친화 환경조성을 위하여, 오는 6월 1일부터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강원도 주관 사업으로, 도내 거주 신혼부부가 전·월세 보증금을 대출받았을 경우, 실제 납입한 이자를 대출잔액 1억 원 한도, 연 최대 3% 범위 내에서 2년간 이자 상환액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신청요건은 가구원 모두 도내 주민등록자이며, 2016. 6. 1.일 이후 혼인한 신혼부부 가구로서, ▲부부합산 연 소득 8천만 원 이하의 무주택 가구이며 ▲제1·2금융권 신혼부부 명의 주택 전·월세 보증금 기대출자 ▲관내 소재 임차보증금 3억 원 이하 주택 또는 주거용 오피스텔 등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