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강릉시가족센터,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제16회 세계인의 날 기념 '세계인의 어울림 한마당'에서 단체부문 수상

최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6/02 [07:55]

강릉시가족센터,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제16회 세계인의 날 기념 '세계인의 어울림 한마당'에서 단체부문 수상

최삼규 기자 | 입력 : 2023/06/02 [07:55]

▲ 강릉시청


[설악타임즈=최삼규 기자] 강릉시가족센터(센터장 최은해)는 2일 춘천호반체육관에서 개최되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제16회 세계인의 날 기념'세계인의 어울림 한마당'에서 단체부문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행전안전부장관표창은 외국인 정착 지원에 유공이 있는 개인 7명, 단체8개소가 수상 대상이 됐으며 강원도에서는 강릉시가족센터가 유일하다.

강릉시가족센터는 강릉시로부터 건강가정 및 다문화업무를 위탁받아 결혼이민자 사회·경제적 참여 확대, 다문화가족 적응 및 안정적 생활 지원, 인식 개선 등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를 기반으로 외국인들이 한국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국어 교육을 진행하고 다문화 가정의 욕구와 상황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연계하고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도움을 제공하여 외국인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도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세계인의 어울림 한마당'은 도내 거주 외국인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 퍼포먼스, 기념식, 초청공연, 운동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강릉시가족센터는 2007년 결혼이민자 가족지원센터로 개소하여 외국인 정착 지원 및 사회통합에 기여하여 2018년 전국다문화가족 네트워크대회 대통령 단체 표창을 받은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