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도·군의원 초청, 횡성군 지역아동센터 현장 소통 간담회 개최

돌봄 현장과 행정의 상호 협력 방안 논의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3/05/31 [17:13]

도·군의원 초청, 횡성군 지역아동센터 현장 소통 간담회 개최

돌봄 현장과 행정의 상호 협력 방안 논의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05/31 [17:13]

 

▲ 지역아동센터 간담회


[설악타임즈=최삼규 기자] 횡성군과 횡성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도·군의원과 함께하는 지역아동센터 현장 소통 간담회를 5월 31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군의회 김영숙 의장, 도의회 한창수 의원, 군의회 정운현 의원 등 의원 3명과 가족복지과장, 지역아동센터 시설장 등이 참석하여 센터의 고충을 듣고, 돌봄 현장과 행정의 상호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주로 논의사항으로는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어린이 통학 차량 동승자 인력지원 △종사자 처우개선 등이다.

김영숙 군의장은“지역 아동들의 복지향상을 노력해 주시는 종사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돌봄은 국가의 사명이며 지역소멸을 극복하는 주요 열쇠이다. 돌봄에 대한 다양한 욕구가 반영되도록 함께하겠다.”라고 밝혔다.

한창수 도의원은 “아동은 나라의 초석이며, 대한민국에 미래라는 대전제 속에서 아동 돌봄이야 말로 우리 사회에 중요한 의제라고 생각한다. 도 차원에서도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가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의 지역사회의 연계 등 종합적인 아동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