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정선군, 도시재생 예비사업 ‘어린이 키즈 팜 스쿨’ 운영

고한⦁사북⦁남면⦁신동읍 어린이들의 야미야미 팜 스쿨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5/21 [16:26]

정선군, 도시재생 예비사업 ‘어린이 키즈 팜 스쿨’ 운영

고한⦁사북⦁남면⦁신동읍 어린이들의 야미야미 팜 스쿨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5/21 [16:26]

 

▲ 정선군, 도시재생 예비사업 ‘어린이 키즈 팜 스쿨’ 운영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5월 22, 23일 정선군 신동읍 조동리 일원에 위치한 새골정원에서 ‘어린이 키즈 팜 스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한·사북·남면·신동 어린이집 어린이 100명과 함께 ‘봄 식물 오감 자극 활동’을 주제로 새골정원의 다양한 식물들을 관찰·수집하고 미술 활동을 통해 식물에 대한 친밀도를 높여 생태계의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활동은 ‘맛있는정원마을협동조합’ 조합원들과 ‘퍼머컬처디자이너 양성스쿨’에서 자격증을 취득한 강사들이 직접 교안과 프로그램을 만들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실시한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정기적인 어린이 맞춤 교육을 실시해 관내 어린이들이 즐기며 배울 수 있는 학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관내 어린이집 관계자들은 “대도시 어린이들보다 체험교육의 기회가 많지 않은 열악한 상황에서도 적극적인 참여와 열의를 보여준 이번 ‘어린이 키즈 팜 스쿨’을 계기로 정기적인 교육프로그램이 정착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아낌없는 지원을 한 전순미 맛있는정원마을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새골정원이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영향력과 지역발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새골정원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이 일상생활 속에서 유용하고 의미 있는 활동으로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