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장난감도서관 하반기 희망 장난감 수요조사 추진

시민의 의견으로 만들어 가는 장난감도서관

차민철 기자 [속초] | 기사입력 2024/09/19 [09:03]

속초시 장난감도서관 하반기 희망 장난감 수요조사 추진

시민의 의견으로 만들어 가는 장난감도서관

차민철 기자 [속초] | 입력 : 2024/09/19 [09:03]

 

▲ 속초시 장난감도서관 하반기 희망 장난감 수요조사 추진


[설악타임즈=차민철 기자 [속초]] 속초시립도서관에 있는 장난감도서관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장난감도서관 회원 1,028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희망 장난감 수요조사를 추진한다.

장난감도서관은 8월 말 기준 연령별 장난감 800여 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2회(상·하반기) 신규 장난감 구입 전에 이용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조사한 결과는 하반기 신규 장난감 구입에 반영될 예정이다.

장난감도서관은 매년 실시한 조사에서 평균 94% 이상의 이용자가 만족한다는 응답을 하는 등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

특히 다자녀가구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올해부터 실시한 대여 서비스 확대(1가구당 3점 → 영유아 1인당 3점)로 많은 호응을 받았다.

장난감도서관은 속초시에 주소를 둔 영유아(6세 미만) 또는 영유아의 직계존속(사실상 보호자 포함)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가입을 희망하는 경우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등 영유아와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면 가입 즉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평일 10시부터 19시까지, 주말은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장난감도서관 관계자는 “아이를 키우는 시민들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이며, 시민과 함께 행복한 아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장난감도서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