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고성군,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교실 운영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05:16]

고성군,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교실 운영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4/06/20 [05:16]

 

▲ 고성군청


[설악타임즈=윤아름 기자] 고성군은 오는 6월 한 달간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교실’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교실은 관내 초등학교 14곳 중 도로명주소 교육 신청이 있는 초등학교 8곳의 고학년을 대상으로 허가민원과 공간정보팀 담당 직원이 직접 해당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진행한다.

이번 수업은 학생들이 도로명주소의 체계와 원리를 자연스럽게 배우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도로명주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주소 정보시설에 대한 설명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도로 명칭과 목적지를 찾아가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 시청 및 퀴즈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고성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소 정보시설을 통해 목적지를 찾고 위급상황 발생 시 정확한 위치 설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도로명주소가 건물 중심에서 사물·공간 주소로 확대되고 다양해짐에 따라 미래세대의 주인인 초등학생들에게 주소 정보체계를 쉽게 이해하고, 안전한 길 찾기와 위치 설명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별 맞춤교육을 진행하여 도로명주소의 생활화와 활용도를 높이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