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고성군노인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 리뉴얼 지원사업'선정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05:21]

고성군노인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 리뉴얼 지원사업'선정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4/05/14 [05:21]

 

▲ 고성군청


[설악타임즈=윤아름 기자] 고성군노인복지관은 쾌적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한다.

이번 공사는 동행복지재단에서 시행하는 '2024년 노인종합복지관 리뉴얼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약 2천 7백만 원을 확보하여 이르면 오는 6월에 착공할 것으로 보인다.

복지관이 2009년 건립된 이후 처음으로 화장실 개보수 공사가 이뤄지는 것으로, 내부 화장실 6개소의 강화출입문, 세면대, 칸막이(큐비클) 등을 교체·설치할 계획이다.

이번 화장실 개보수 공사로 어르신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복지관 이용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안승훈 관장은 “어르신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노인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고성군노인복지관은 문화예술교육 지원(미술 프로그램), 노인 자원봉사자 활성화 지원(선배 시민 자원봉사단), 고성군 양성평등기금사업(스마트폰 사진 교육), 강원도 노인복지증진사업(미술 심리치료), 고성군 노인복지증진사업(요리 교실) 등 5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800만 원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사업으로 결식 우려 노인 무료 급식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