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TV

[설악TV] 속초시 개청 이래 첫'조직진단 연구용역'착수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8/25 [10:30]

[설악TV] 속초시 개청 이래 첫'조직진단 연구용역'착수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8/25 [10:30]

 

 

■속초시 개청이래 첫“조직진단 연구용역”착수

 

"속초시가 개청이래 60년 만에 처음으로 조직분석 및 진단 연구용역을 추진한다.

 

속초시는 제로베이스 관점에서 정확성 및 객관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기관인 한국행정학회와 손을 맞잡고 실시하는 본 용역 착수보고회를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보고회에는 이병선 속초시장을 비롯해 속초시 미래전략 정책자문위원회, 부서장 및 팀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하며, 수행업체인 한국행정학회가 발표를 맡아 연구 추진방향, 수행방법, 일정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는 효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조직 재설계에 중점을 두고 앞으로 5개월간 연구용역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분석·진단 결과를 토대로 조직 개편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 대내외 환경진단 및 행정수요 분석을 통한 조직운영 방향 설정 ▲ 조직단위별 기능·직무 분석 및 조정 ▲ 적정 인력 산정 및 인력 재배치 방안 마련 ▲ 조직 재설계 및 중장기 효율화 방안 제시 ▲ 조직문화·행태 및 조직 구성원 의식조사 진단 등을 용역방향으로 설정했다.

 

 

양양군, 남대천 플로킹 행사 개최

 

"양양군은 환경보호와 건강증진을 위하여 매달 넷째주 토요일에 진행중인 ‘2023년 남대천 플로킹 행사’가 26일 오전 10시 양양남대천 일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플로킹 행사는 아름다운 남대천을 배경으로 주민들의 건강과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는 남대천의 청정자연을 지키며 지역사회의 화합을 다지고자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담배꽁초 줍기를 통해 주민들의 금연 의식을 높이기 위해 보건소 주관 ‘담배꽁초 싹쓰리 플로킹 캠페인’과 함께 진행된다.

 

이는 담배 내의 화학물질이 토양과 생태계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알리고 담배꽁초를 함부로 버리는 것에 대해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플로킹 구간은 양양웰컴센터 앞 제방도로에서 남대천 수상레포츠체험센터까지(2.8km)로 운영된다.

 

행사당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보물찾기 이벤트가 진행되고 금연 홍보물품도 배부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