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정선의료재단, 중앙대학교 의료원 업무 협약 체결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5/14 [16:24]

정선의료재단, 중앙대학교 의료원 업무 협약 체결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3/05/14 [16:24]

 

▲ 정선의료재단, 중앙대학교 의료원 업무 협약 체결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정선의료재단은 12일 사북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중앙대학교 의료원과 진료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홍식 정선의료재단 이사장, 지경천 정선군립병원장, 홍창권 중앙대학교 의료원장, 신애정 정선보건소장 및 병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의료복지 향상은 물론 의료 환경개선을 위한 공동관심 분야에 대한 상호 협업 체계를 마련하는 자리를 가졌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환자 진단과 치료를 위한 상호 진료협력, 의료취약지역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미개설 진료과에 대한 지원, 직원의 각종 의료·직무교육에 대한 정보 상호 교류, 최첨단 의료기술 등 견학에 대한 지원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 가속화로 의료 취약지역에 공공병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개설과에 대한 환자 진단과 치료 지원으로 정선군민 뿐만 아니라 의료 취약지역 주민들이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홍식 이사장은 “중앙대학교 병원과의 의료협약을 통해 군립병원의 진료제공 범위를 넓히고 직원 직무능력이 향상되는 기회로 삼아 군민들에게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선군립병원은 정선군 출연기관인 정선의료재단에서 운영하는 전국 최초의 군립병원으로서 지역 공공병원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내과, 외과, 소아청소년과, 정형외과, 영상의학과, 건강검진센터, 응급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 한 해 6만 2천여명의 환자가 병원을 이용했으며 코로나19가 확산될 때는 예방 접종과 방역활동, 대면 진료를 실시해 공공병원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