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양양군·강원도립대학교 평생직업교육 수강생 모집

4월 17일부터 24일까지 접수, 26개 과정 수강생 325명 모집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3:42]

양양군·강원도립대학교 평생직업교육 수강생 모집

4월 17일부터 24일까지 접수, 26개 과정 수강생 325명 모집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4/04/16 [13:42]

 

▲ 평생직업교육 수강생 모집 홍보물 포스터


[설악타임즈=지남호 기자] 양양군이 강원도립대학교와 함께 지역 특색에 맞는 인재양성과 평생교육 증진을 위해, 평생직업교육 수강생 325명을 4월 17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

평생직업교육은 HiVE사업의 일환으로 양양군-고성군-강원도립대학교가 함께 추진하는 직업프로그램으로, 지방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이 협력해 지역소멸 등 위기 대응과 함께 지역특화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대학-산업이 상생하며 지역 내 현안 해결 프로그램 수행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교육부 지원 사업이다.

올해 평생직업교육은 지역특화분야 10개 교육, 일반분야 16개 교육으로 모두 26개 교육에 325명을 모집하고, 교육기간 및 수업시간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다.

▲지역특화 분야 프로그램은 서프레스큐 강사과정, 랜드서핑 강사과정, 스쿠버다이빙강사과정, 스킨스쿠버 마스터과정, 파크골프 지도자과정, 커피바리스타(2급)자격과정, 와인 소믈리에 자격과정, 전통차 소믈리에 과정, 제과기능사 자격과정, 소형선박조종사 자격과정이 있다.

▲일반분야 프로그램은 드론활용물류 콘텐츠 제작실무, 드론방제관리사, 조경기능사 자격증반(필기), 굴착기 운전기능사 자격증반, 소형 지게차 운전반, 치매인지놀이지도사과정, 스포츠테이핑 지도자 양성과정, 걷기운동지도자양성과정(2급), 문해교육사 3급 양성과정, 정리튜터 1급 전문가 양성과정, 웃음치료사 전문가 양성과정, 버섯종균기능사, 전문조향사 2급 양성과정, 아로마2급 전문관리사 양성과정, HACCP팀장, 웰다잉 심리상담사 양성과정 등이 마련됐다.

특히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랜드서핑 강사과정, 파크골프 지도자과정을 통해 양성된 강사는 관내 초·중·고 방과후 수업 등에 배치될 예정이고, 서프레스큐 강사과정, 스쿠버다이빙강사과정, 스킨스쿠버 마스터과정을 통해 해양레저 분야를 강화함으로써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양양군에 주소를 둔 18세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양양군 홈페이지 및 양양군 평생학습관에 게시된 공고문, 강원도립대학교 HiVE센터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참조 후 신청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양양군 평생학습관 2층(교육체육과)에 방문·신청하거나, 전화(강원도립대학교 강릉센터☏660-8080, 양양센터 ☏670-1798)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별 5~10만원의 보증금이 필요하며, 80% 이상 출석하는 경우 이수자에 대해 보증금이 환급된다. 정원이 초과된 과목은 별도 추첨을 통해 선발하고, 미달과목은 선착순 추가접수를 통해 교육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수업 종료 후 수기공모전 등을 통한 우수 수료자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양양군과 강원도립대학교는 지역특화분야에 맞춰 지역 정주 인재 양성에 주력하여 교육-취업-지역 정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평생직업교육 추진 관계자는 “올해 평생직업교육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주민들의 평생학습과 취업을 통한 지역 정주율 향상을 위해 지역 특색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