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양양군, 현장 사례 공유 등 ‘2024년 양양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12일 개최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8:41]

양양군, 현장 사례 공유 등 ‘2024년 양양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12일 개최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4/04/12 [18:41]
본문이미지

▲ 2024년 양양군 이장역량강화 워크숍 

 

양양군은 4월 12일 10시에 ‘2024년 양양군 이장역량강화 워크숍’이 읍·면 이장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출웨딩홀 연회장 2층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이장역량강화 워크숍은 지역의 리더로서 최일선에서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이장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돕고, 지방분권 강화 시대에 발맞춰 이장에게 필요한 역량 함양 교육을 통해 활력 있는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운석 전국이통장연합중앙회 양양군지회장은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이장님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고, 이와 함께 직무 역량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워크숍은 김진하 양양군수 축사, 오세만 양양군의회의장 축사, 양운석 전국이통장연합중앙회 양양군지회장 인사말씀, 자살예방 생명 교육, ‘업고 가자(소통 UP, 행복 GO)’ 강의, ‘꿈이 있는 리더가 아름답다’ 강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특히 전문 초청강사의 ‘업고 가자(소통 UP, 행복 GO)’와 ‘꿈이 있는 리더가 아름답다’ 특강은 지역리더의 역할과 사명을 다시금 되새기고, 현장에서 실제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며 공감을 이끌어냈다고 덧붙였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항상 솔선수범의 자세로 행정과 주민들의 가교역할을 해주시는 이장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면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이장님들이 서로 협력하며 마을별 특색을 살려 활기찬 마을을 조성하는 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