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김진하 양양군수, 노인복지 및 지역사회 공헌 수상

노인 복지사각지대해소, 사회참여 활성화 등 노인 권익 및 편의 증진에 힘써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3/13 [15:02]

김진하 양양군수, 노인복지 및 지역사회 공헌 수상

노인 복지사각지대해소, 사회참여 활성화 등 노인 권익 및 편의 증진에 힘써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4/03/13 [15:02]

 

▲ 양양군청


[설악타임즈=지남호 기자] 김진하 양양군수는 3월 13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홀에서 열린 사)대한노인회 혁신리더대상 수상식에서 노인 권익향상과 복지증진 활성화 공로로 ‘노인복지 및 지역사회 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대한노인회중앙회가 주최하는 혁신리더대상 수상식은 노인들의 인권신장과 복지 실현을 구현하는 의지를 담아 개최하는 행사이다.

김진하 군수는 평소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많은 관심으로 지역 노령화에 발맞춰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노인대학운영 지원, 노인일자리요양시설 및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지원 등 노인 복지사각지대 해소, 경로당 운영 지원, 노인 건강검진,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며 어르신들의 활력과 권익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김진하 군수는 “고령화사회가 지속된 가운데 어르신들이 지역 발전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 활발히 참여하며 활력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복지증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 65세이상 인구수는 9,484명으로 전체인구의 34%를 차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