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강원도교육청, KT 연계 온라인 교육멘토링 실시

“강원 1,400명 학생 대상 맞춤형 원격 학습 지원”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3/05/10 [10:49]

강원도교육청, KT 연계 온라인 교육멘토링 실시

“강원 1,400명 학생 대상 맞춤형 원격 학습 지원”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05/10 [10:49]

 

▲ 강원도교육청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강원도교육청은 5월부터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KT와 연계한 온라인 교육멘토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교육멘토링은 기초·기본학력이 부족하지만, 학습 의지가 있고 사교육 접근 기회가 적거나 자기주도적 학습코칭이 필요한 학생에게 새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교육격차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시작했다.

1:1 개별 맞춤형 온라인 멘토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1,334명을 대상으로 하며, 학교의 추천을 받거나 11일 이후 가정통신문 또는 학교누리집에 안내된 링크 주소에 접속해 학생·학부모가 선착순으로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대학생 멘토와 학생 멘티가 1:1로 매칭되는 1:1 온라인 멘토링은 학습진단 및 학습역량 사전 진단검사를 바탕으로 한다. 즉, 학생 수준에 맞는 국어·수학·영어 교과에 대한 학습 멘토링과 학교급에 따른 △학습코칭 △진로탐색 △진학 설계가 함께 이루어진다.

학습 멘토링은 국어·수학·영어 교과 중 한 개 과목에 대해 일주일 2회, 회당 30분씩 12주간 진행된다. 또한, 온라인 수업을 위해 △교구 △교재 △플래너 △화상장비를 제공하며, 학부모 대상 온라인 상담도 운영한다.

한편, 멘토는 수도권 소재의 대학생과 강원대, 춘천교대 등 지역의 우수한 대학생 중에서 심사를 통해 선발하고, 사전 교육 및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중·고등학생 대상 친구와 함께하는 ‘KT 랜선 야학’은 1:3 맞춤형 온라인 멘토링으로, 수도권 소재 대학생 멘토 25명과 학교 추천으로 선정된 학생 멘티 75명이 25팀을 이뤄 일주일에 4시간씩(80분, 주 3회) 6개월간(24주) 진행한다.

1:3 맞춤형 온라인 멘토링은 3명의 멘티가 △함께 공부하는 온라인 환경 마련 △플랫폼 기록을 통한 교과 학습관리 △대학생 멘토의 진학 설계 및 진로 상담 등 보다 세밀한 지원을 제공한다.

심영택 더나은학력지원관은 “학생이 멘토 선생님과의 작지만 성공적인 학습 경험들을 쌓아 자기주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에듀테크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 지원을 통해 미래 세대에 맞는 다양한 학습 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학생들의 학습결손과 교육격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2년 온라인 교육멘토링 만족도 조사 결과, △학생의 99.2%가 만족 △89.7%는 재참여를 희망했다. 학생들은 멘토링을 통해 △기초학습 보완 △학습 습관 형성 △심화학습에 도움을 받았고, 특히 멘티의 82.6%가 성적이 향상됐다고 응답하는 등 학업성취면에서 실질적인 효과가 있음이 나타났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