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에 서울을 포함한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된 후 밤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충남권(북부내륙 제외)과 경북권남부내륙, 제주도는 내일 새벽까지, 충남북부내륙과 충북, 전라권, 경남서부내륙은 오전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까지 일부 강원내륙.산지와 충북북부, 경상서부내륙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 충청권내륙과 전북내륙에서 강한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 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부터 내일 오전 사이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특히, 내린 눈이 쌓이거나, 비 또는 눈이 얼어 빙판길(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출입구 등)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고,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는 낮 동안에도 빙판길이 있겠으니, 교통사고와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또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동안 가급적 개인 차량 이용을 줄이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차량 운행 시에는 저속 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내일은 중부지방과 경상권은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으나, 전라권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오늘 강원내륙과 산지는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강원산지와 강원동해안은 강한 바람이 불겠고, 동해상에는 매우 높은 물결이 일겠다.
오늘은 강원내륙과 산지, 내일은 강원도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들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오늘 오후부터 저녁 사이에 강원내륙과 산지는 한때 비 또는 눈이 오겠고, 강원동해안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늘 아침까지 강원내륙과 산지는 비 또는 눈이 오다가 그치겠다.
오늘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특히, 내린 눈이 쌓이거나, 비 또는 눈이 얼어 빙판길(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출입구 등)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고,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이 많겠으니, 교통사고와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또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동안 가급적 개인 차량 이용을 줄이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차량 운행 시에는 저속 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은 대체로 흐리겠다. 내일 강원내륙과 산지는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강원동해안은 대체로 맑겠다.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까지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5~5도, 최고기온 6~13도)보다 낮겠다.
한편, 오늘은 강원내륙과 산지, 내일은 강원도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들고, 낮 기온도 10도 이하로 머무는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아침까지 강원내륙과 산지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에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터널 입.출구에서는 가시거리가 급격하게 짧아질 수 있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과 내일 강원산지와 강원동해안에 바람이 순간풍속 72km/h(20m/s)(산지 90km/h(25m/s)) 내외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고, 강원내륙에서도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모레 오후에도 강원내륙.산지에는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불겠다.
동해중부바깥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과 내일은 동해중부전해상에서 바람이 30~70km/h(8~20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4.0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확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특히, 동해중부먼바다는 글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오늘부터 내일 새벽 사이 동해중부해상에는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내일 낮부터 기온이 올라 모레는 평년기온을 회복하겠으며, 오늘 낮최고기온은 강원내륙 2~6도, 강원산지(대관령, 태백) 2~4도, 강원동해안 7~11도가 되겠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