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정선군, 여성 1인가구 ‘안심홈세트’지원사업 추진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5/07 [15:45]

정선군, 여성 1인가구 ‘안심홈세트’지원사업 추진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3/05/07 [15:45]

 

▲ 정선군, 여성 1인가구 ‘안심홈세트’지원사업 추진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정선군은 여성 1인가구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 및 범죄예방을 위해 ‘안심홈세트’를 지원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군은 최근 스토킹, 주거침입 등 여성 취약 범죄에 대한 사회적 불안감이 고조되고, 특히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여성 1인가구에 필요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사업을 추진한다.

‘여성 1인가구 안심홈세트 지원사업’은 안심용품을 지급해 혹시 일어날 수 있는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위험상황에서 여성들을 보호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대상은 정선군에 거주하는 여성 1인가구 뿐만 아니라 모자가정, 여성구성가족, 스토킹범죄피해자 등을 포함하여 신청 가능하다.

지원물품은 호신용경보기, 창문열림감지센서, 이중잠금장치, 창문도어락 등 총 4종으로 구성되며, 필요에 따라 지원물품을 선택할 수 있다.

신청은 5월 15일부터 26일까지 가능하며 정선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양식을 작성해 거주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거나 가족행복과로 우편, 방문, 이메일 등으로 신청 가능하며 지원대상자 선정은 신청 접수 후 심의를 거쳐 6월 개별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정선군은 『정선군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안전-참여-소통’의 성평등한 미래도시 정선이란 비전으로 안전하고 성평등한 여성친화도시, 평등한 참여가 있는 균형도시, 소통으로 함께하는 상생도시 등 3대 정책과제를 기반, 16개 세부시책과 33개 세부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