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양양군, 양양로컬푸드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9/15 [10:27]

양양군, 양양로컬푸드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2/09/15 [10:27]

양양군이 로컬푸드 활성화 플랫폼 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의 인적자원 육성을 위한 양양로컬푸드 아카데미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양양로컬푸드 아카데미는 오는 23일까지 교육생 150명을 모집하며, 교육기간은 올해 10월을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전공별 25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아카데미는 공통교양과정 이수 후 6개 전공과목 중 1개를 선택하면 되며 3개 학과 6개 전공은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학과(생산자 조직화 전공, 직매장 운영 전공) △ 창업학과(먹거리창업 전공, 농촌관광창업 전공) △지역리더 양성학과(액션그룹 전공, 마을활동가 전공)로 구성된다.

군은 이번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로컬푸드와 공공급식, 생산자 조직화, 농산물 가공, 농촌관광, 액션그룹 사업계획 컨설팅, 마을공동체 사업의 이해 등의 내용을 이론 및 실습교육, 선진지 견학(워크숍)으로 체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아카데미 교육 진행 전 9월말에는 읍면별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상생포럼을 개최하여 신활력 플러스사업과 로컬푸드 아카데미에 대한 이해도 증진 및 참여를 유도하고 생산 농가들과의 토론을 통하여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프로그램을 설계할 계획이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양양로컬푸드 아카데미는 지역 공동체적 가치관 함양 및 혁신 주체들의 역량 강화 도모를 통해 신활력 플러스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 양양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