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한파관련 24시간 재난종합상황실 긴급가동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3/01/24 [15:07]

속초시, 한파관련 24시간 재난종합상황실 긴급가동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01/24 [15:07]

1월 23일 21시부로 속초전역에 한파경보가 내려짐에 따라, 속초시에서는 24일부터 한파대응대책을 위한 재난종합상황실을 구성・운영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서고 있다.

한파 재난종합상황실은 상황모니터링과 대응활동 관리 등 수행을 목적으로 상황관리반, 건강관리지원반, 시설관리반 등 총 3개반으로 구성되며, 예상되는 한파피해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각종 상황에 신속히 대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먼저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전담공무원을 배치하고, 한랭질환 발생 대비 응급상황실을 운영하는 한편, 계량기․수도관 동파대비 비상근무자를 배치하는 등 한파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준비를 완료했다.

또한 한파 대응대책 마련을 위한 긴급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전 시민을 대상으로 재난문자, 재난전광판, 마을방송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취약계층보호, 계량기 동파방지 등 한파관련 행동요령을 전파하며 안전사고 예방에도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피해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수도 관망 및 계량기 파열에 대비하여 올해부터는 관내를 5권역으로 구분, 각 업체와의 단가계약을 체결하여 관망 파열시 실시간으로 조치하고, 계량기 파손시에는 맑은물사업소 검침원 2명이 상시 대비하며 교체작업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설명절 끝자락에 찾아온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문제가 없는지 사전파악하고 대비하여 한파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 속초시]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