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충치예방을 위한 학교 구강보건사업 추진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3/04/16 [14:07]

속초시, 충치예방을 위한 학교 구강보건사업 추진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04/16 [14:07]


속초시가 치아우식증(충치)에 취약한 관내 12개교 초등학생 및 병설 유치원생 4,0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사업을 시행한다.

속초시 보건소는 그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축소 진행해 왔던 학교 구강보건사업을 오는 26일부터 운영할 예정으로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등 구강 전문인력이 학교와 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불소 용액 양치 및 불소도포, 칫솔질법 등을 교육한다.

불소는 충치를 일으키는 세균에 저항해 충치 원인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불소양치 및 불소도포 시행 후 치아 표면을 단단하게 만들어 충치에 대한 면역력을 키워주고 치아에 불소 막 형성으로 세균의 효소작용을 억제해 초기 충치 진행을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구강 보건교육을 통해 구강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학생들에게 칫솔질, 영구치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평생 치아 관리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어릴 적 만들어진 구강건강 생활 습관이 평생을 좌우하는 만큼 성장기의 올바른 칫솔질은 평생의 구강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라며, “어린이에게 치아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고 스스로 건강한 치아를 관리하는 능력을 형성시켜 주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구강 관리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속초시]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