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양양군, 지역 학교 학생 대상 '서프시티 서핑교육' 지원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6/09 [14:18]

양양군, 지역 학교 학생 대상 '서프시티 서핑교육' 지원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3/06/09 [14:18]

▲ 양양군, 지역 학교 학생을 대상 '서프시티 서핑교육' 지원



양양군이 지역 해양레저관광 저변확대를 위하여 관내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서프시티 서핑교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핑 교육 지원은 2023 양양더나은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관내 초중고 학생(초등학생의 경우 4학년 이상) 및 학부모, 교직원들에게 지역의 대표 레저스포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서핑 문화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5월, 각 학교별 교육 일정·대상자·교육희망 해변에 대한 수요조사를 진행했으며 양양중학교 외 9개소 2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각 학교별 서핑교육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은 서핑 이론(안전교육, 기초교육) 및 실습교육으로 2시간 이내로 진행되며, 교육업체는 양양군서핑협회에서 추천한 관내 서핑업체로, 서핑강사 인증 자격증 보유자가 소속되고, 청소년 교육환경에 적합한 업체가 우선 배정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 해양레저관광 인프라 확대를 위하여 서핑 교육을 실시하는 만큼, 지역 교육공동체 모두가 서핑을 즐기며 양양 바다의 매력에 흠뻑 빠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양양군 관내학교 학생 및 학부모 55명이 서핑 교육을 받았다.

 

* 더나은교육지구 : 교육청과 기초 지방자치단체가 협약을 통해 공동 분담하는 교육 협력 사업으로, 아이들의 삶을 중심으로 총체적 지원이 가능한 민·관·학 협치 체계를 구축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역 교육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시·군을 의미함.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