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관광·문화 분야 점검 현지시찰

5월 19일 삼악산케이블카, 강원도문화재연구소, 레고랜드테마파크 점검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5/18 [14:16]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관광·문화 분야 점검 현지시찰

5월 19일 삼악산케이블카, 강원도문화재연구소, 레고랜드테마파크 점검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5/18 [14:16]

 

▲ 강원도의회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는 제319회 강원도의회 임시회를 맞아 5월 19일 현지시찰을 추진하여 주요 관광시설 점검과 코로나 엔데믹 시대 강원관광 도약을 위한 정책협의를 추진하고, 강원도문화재연구소 운영상황을 점검한다.

이는 5월 11일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에서 ‘경계’로 조정됨에 따라 관광수요가 늘어날 것을 대비하여, 도내 주요 관광동향을 점검하고 강원도로 내ž외국인 관광객을 모객하기 위한 정책 협의를 통해 강원도ž춘천시 관광부서 관계자들과 강원 관광 도약을 위한 간담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4월에 심사했던 강원도문화재연구소 출연동의와 연계하여 연구소의 운영상황을 확인하고 업무 개선 간담을 진행한다.

세부일정으로는, 오전에 삼악산케이블카 현장을 방문하여 케이블카 시설을 점검하고, 관계공무원들과 업무협의를 진행하며, 강원도문화재연구소에서는 운영상황에 대해 업무보고를 받고 운영개선 방안에 대해 집중토론을 한다.

이어서 오후에는 레고랜드테마파크를 방문하여 야간개장(4월 28일~) 이후 관광 동향을 알아보고 도내 주요 시군 관광지와 연계하여 운영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아본다.

정재웅 사회문화위원장은 “이번 현지시찰은 코로나19 펜데믹 종식 이후부터 도내 주요 관광동향을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기회를 확대하여 강원특별자치도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사회문화위원회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