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원주시, 마음건강 및 심리회복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확대 운영

직무 스트레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직원들의 마음건강 챙기기에 나서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3/05/17 [08:10]

원주시, 마음건강 및 심리회복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확대 운영

직무 스트레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직원들의 마음건강 챙기기에 나서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05/17 [08:10]

 

▲ 원주시청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원주시는 직무 스트레스, 감정노동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들을 위하여 ▲마음건강 검진 실시, ▲마음건강 교육 운영 등 마음건강 및 심리회복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오는 6월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검진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스트레스, 우울, 번아웃 등 전반적인 정신건강 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검진결과를 토대로 맞춤 대응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 개별 결과보고서를 제공하여 직원 스스로 정신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 지속적 상담과 치료가 필요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상담소’를 운영하여 최대 10회의 심리상담을 지원한다.

또한, 직원들의 마음 근력 향상을 위한 ‘마음건강 교육’을 점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마음건강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마음 근력 및 회복탄력성 향상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법, 자살예방교육, 명상 교육 등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존 원주시에서는 ▲개인 심리상담 지원 ▲체험 및 휴식 프로그램 운영 ▲심리지수 자가진단(스트레스 수준 검사, 스트레스 요인 검사 등) 온라인 프로그램 제공 ▲힐링교육 실시 등 직원들의 심리 정서 안정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원주시 관계자는 “마음건강 검진과 마음건강 교육이 직원들의 고충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심리적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더욱 세밀하고 지속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