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고성군민 사이에서는 고성군의 ‘생애 첫 술 빚기 기초과정’ 교육 운영 계획이 인기를 끌었다. 교육은 8월 30일부터 11월 15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강생은 고성 오대미와 해양심층수를 이용한 전통주 양조 교육을 받게 된다.
이 외에도 지난 한 달간 고성군은 어떤 소식으로 주목받았을까? 또, 고성군에 대한 대중의 생각과 주요 연관어는 무엇이 있을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보자.
8월 11일부터 9월 10일까지 고성군의 언급량은 블로그 6,216건, 뉴스 2,455건으로, 총 8,671건이다.
고성군의 긍정 감성어는 5,392건(66.7%), 부정 감성어는 2,486건(30.7%), 중립 감성어는 207건(2.6%)이다.
고성군의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좋다’, ‘맛있다’, ‘즐기다’, ‘안전’, ‘까르끔하다’, ‘정상적’, ‘맑다’, ‘가고싶다’, ‘좋아하다’, ‘사람 많다’, ‘가깝다’, ‘유명하다’, ‘깨끗하다’, ‘신나다’, ‘시원하다’, ‘기대’, ‘예쁘다’, ‘웃음’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막말’, ‘덥다’, ‘아쉽다’, ‘피해’, ‘덥다’, ‘논란’, ‘삿대질’, ‘혐의’, ‘욕설’, ‘일방적’, ‘아수라장’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고성군 연관어 8월 11일부터 9월 10일까지 언급된 고성군의 연관어는 ‘서울’, ‘물놀이’, ‘배’, ‘동해’, ‘해변’, ‘해수욕장’, ‘휴가’, ‘여행’, ’여름’, ‘파도’, ‘바다’, ‘밥’, ‘지역’, ‘숙소’, ‘고성여행’, ‘주차장’, ’카페’ 등이 있다.
고성군 관련 주요 이슈 고성군은 지역 홍보 계획의 일환으로 여행자를 대상으로 ‘고성SNS와 친해지기’ 이벤트를 준비했다.
고성군은 군의 유튜브 채널인 ‘고성방가TV’ 구독 및 고성군 인스타그램 @하이캐슬 팔로우, 고성군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 후 ‘여행자 프로젝트 이벤트’ 네이버 폼 제출을 완료한 이벤트 참가자 40명을 임의로 선정하여 배달의민족 1만원 상품권을 지급했다.
‘고성SNS와 친해지기 이벤트’는 8월 15일부터 9월 5일까지 진행되었으며, 당첨자는 9월 9일 고성방가TV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발표했다.
이 외에도 8월 16일과 17일에는 #강원고성 #여행자콘서트 #하이캐슬을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봉수대해변에서 열린 ‘여행자 콘서트’ 현장에서 인증샷을 게재한 관광객 20명을 추첨하여 고성군 굿즈를 선물로 증정하는 추가 이벤트도 준비했다.
9월 2일, 강원 고성군 토성면 일원에서 총 18홀 규모로 조성된 고성파크골프장 개장식 진행과 동시에 본격적인 운영이 시작됐다. 개장식에는 함명준 고성군수와 용광열 군의회 의장, 김용복 도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했다.
고성파크골프장은 고성군의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