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원주시, 학교 내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업무협약식 개최

“지자체 협력형 THE자람 늘봄학교 운영 모델 다양화”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3/05/16 [16:57]

원주시, 학교 내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업무협약식 개최

“지자체 협력형 THE자람 늘봄학교 운영 모델 다양화”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05/16 [16:57]

 

▲ 원주시, 학교 내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업무협약식 개최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강원도교육청은 16일 원주시청에서 서원주초등학교 및 원주시청이 참석한 가운데 원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서원주마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학부모의 부담을 경감하고 방과후 초등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원주시 관내 서원주초등학교에 도내 1호로 다함께돌봄센터 ‘서원주마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지난 2022년 9월 원주시청에서 개최된 강원도교육청과 원주시청 간 돌봄수용률 제고를 위한 1차 협의회를 시작으로 2023년 4월까지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했으며, 양 기관이 협의하여 서원주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등 행정 절차를 거친 후 다함께돌봄센터 ‘서원주마을’ 운영을 최종 결정했다.

다함께돌봄센터 ‘서원주마을’은 서원주초등학교 내 돌봄교실 2실을 활용하여 40명 내외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돌봄(Educare)을 제공할 예정이며, 민간위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임호 교장은 “원주시와 함께 우리 학생들을 위한 돌봄사업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지자체와 학교가 서로 협조하여 안전한 돌봄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초등학생의 교육·돌봄에 대한 책임 있는 지원을 통해 늘봄학교를 성공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지자체·지역사회·교육지원청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