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제군, 고향사랑기부제 가을맞이 이벤트 진행 |
인제군이 ‘2025 인제 가을꽃축제’와 추석명절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특별 이벤트’를 9월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인제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을 신청한 사람은 자동으로 응모되며, 기부는 온라인 플랫폼 ‘고향사랑e음’과 ‘위기브’, 전국 농협은행 및 농축협 지점을 통해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 중 22명에게는 테디베어 인형, 한우 정육 실속세트, 오미자 식초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또한 인제시티투어버스 관련 네이버폼 설문조사에 참여해도 응모할 수 있으며 설문조사는 인제군민도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10월 21일 이후 인제군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되며 개별 문자로도 안내된다.
군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독려하고, 지역 특산물과 관광 자원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김장웅 지역발전과장은 “이번 가을꽃축제와 추석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기부와 설문조사 참여를 통해 풍성한 혜택과 지역 발전에도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해당 지자체로부터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지역 간 균형 발전과 지방재정 확충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